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온라인 검색과 사이트 방문을 일상적으로 활용하게 됐다. 이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홈페이지 제작과 운영을 전문가에게 맡기는 사업자가 늘고 있다.
그러나 소자본으로 운영하는 사업자는 많은 비용을 들여 홈페이지 운영 대행사를 이용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 때문에 소상공인이나 취약계층 사업자는 온라인 상에서의 경쟁에서도 자본력이 강한 대기업들에 뒤처지게 되는 경우가 많다.
㈜엠아이비는 경제적인 문제로 전문 업체를 이용하지 못하는 사업자를 위해 홈페이지 서비스를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각종 복지단체와 공공기관, 중소기업, 소상공인, 취약계층 사업자는 엠아이비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 높은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다.
부산광역시로부터 예비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은 엠아이비는 소호육성사업을 뜻하는 Micro Incubation Business의 약자를 회사 이름으로 채택해 소규모 온라인 사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기치를 강조한다.
엠아이비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87%의 할인율을 적용한 ‘나눔 홈페이지’와 3인 미만의 사회적 기업이나 비영리기관에게 50%의 할인을 적용하는 ‘행복 홈페이지’, 모든 기업과 단체에서 이용할 수 있는 ‘맞춤 홈페이지’서비스 등이 있으며 홈페이지 리뉴얼과 홈페이지 서버 이전, 홈페이지 유지 보수도 실시하고 있다.
이처럼 엠아이비는 저렴한 가격에 홈페이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자본 창업자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채용과 무상 창업 교육 실시 등으로 사회적 복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엠아이비 관계자는 “엠아이비는 ‘사랑과 나눔’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며 엠아이비의 사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실업문제와 경제난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적 문제 해결에도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엠아이비의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mib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